소서리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디아블로 2 최고의 직업이다. 텔레포트라는 희대의 사기 스킬이 있어 매우 빠른 진행이 가능하고 자신이 유리한 사냥터를 찾아다니며 사냥할 수 있다는 최고의 메리트가 있다. 또한 광역 스킬이 있어 사냥 속도 또한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다. 그럼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최고 효율의 소서리스 맨땅, 무자본 육성법을 알아보자.
1. 전반적인 소서리스 맨땅 진행 팁
- 초반에는 랄 룬, 티르 룬을 이용해 룬워드 잎새를 만든다(19렙제)
- 룬워드 영혼(스피리트)의 재료, 통찰의 재료를 최대한 빨리 제작하면 엄청난 속도로 헬까지 클리어할 수 있다.
- 영혼과 통찰을 만들었다면 모너크를 먹기 전까지 쓸 각운(제왕운시)를 제작하도록 한다.
- 스킬 구성은 파이어볼 + 블리자드의 조합으로 가며 블리자드를 주력 스킬로 찍어준다.(후반 기준)
- 최종적으로 영혼(무기), 영혼(방패), 전승(투구), 잠행(갑옷), 통찰(용병용 폴암)을 제작하면 아이템 걱정은 없다.
- 헬 진입 후 파이어 내성, 콜드 내성이 동시에 붙은 몬스터는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거나 용병에게 맡긴다.
소서의 맨땅 진행은 사실 난이도가 가장 낮으며 효율이 매우 좋아서 위에서 말한 5가지 템만 제작한다면 헬 클리어까지 템 걱정 없이 깰 수 있다. 당연히 템을 사서 하는 사람이 훨씬 세겠지만 우리는 맨땅 유저이다. 퀘스트를 깨며 천천히 진행하며 득템을 하는 게임에서 퀘스트 진행을 통째로 날리기에는 콘텐츠가 너무 적다. 소서리스는 성능이 매우 좋으므로 모두 맨땅으로 도전해보자
2. 초반 진행 팁
- 초반 통찰, 영혼을 착용하기 전에는 힘, 덱스는 아이템 낄 만큼만 찍고 나머지는 체력과, 마나에 골고루 투자한다.
- 노말 카운테스(백작) 노가다를 통해 초반에 필요한 룬 티르, 에드, 탈, 랄을 반드시 먹고 시작한다.
- 초반에는 마나가 많이 모자라므로 소켓이 뚫린 갑옷이나 투구를 주어 사파이어를 소켓에 박고 진행해도 좋다.
- 노말의 최대 고비는 액트 4 디아블로 클리어인데, 이것은 사실 용병을 이용해 어찌어찌 클리어하는 수 밖에는 없다.
- 노말은 주력 스킬을 파이어볼로 하며 가끔 나오는 콜드 내성을 처리하기 위한 블리자드는 최소로 찍어준다.
초반의 소서리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단연 마나 문제이다. 따라서 템을 사서 맞춰놓고 하는 것처럼 마나에 투자를 아예 안 하면 정말 진행이 힘들어지므로, 마나는 영혼과 통찰이 나올 때까지는 넉넉하게 찍어준다. 항상 벨트에 마나포션을 가득 구비하고 다녀야 한다.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소켓이 뚫린 투구나 갑옷을 이용하여 사파이어를 소켓에 박고 마나 통을 늘려서 진행해도 좋으며, 티르 룬이 남으면 티르룬의 옵션(적 처치당 2의 마나회복)을 이용하여 티르룬 2~3개를 박아서 진행해도 매우 수월해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3. 중반 진행 팁
- 영혼, 통찰이 나올 시기에는 텔레포트로 엄청난 속도로 진행이 가능하다.
- 사냥 효율이 좋은 사냥터만 골라서 사냥하면서 진행할 수 있으므로 굳이 필요 없는 곳은 빨리빨리 넘기도록 한다.
- 나이트메어부터는 스킬 초기화를 하여 블리자드를 주력 스킬로 두고 사냥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한다.
- 레벨 50부터는 나이트메어 디아런, 바알런을 통해 아이템 수급이 빨라지니 레벨 70 달성까지 계속해서 잡아준다.
- 블리자드의 시너지 스킬까지 다 찍으면 콜드내성이 없는 몬스터는 거의 한방에 다 잡을 수 있다.
중반을 영혼과 통찰이 나온 시점으로 보면 이때부터 소서리스의 사냥 속도, 퀘스트 진행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빨라진다. 다른 케릭에 비해 아이템 수급도 매우 빠르게 되는데, 텔레포트라는 엄청난 사기 스킬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텔레포트를 적극 이용해 효율이 안 나오는 일반 사냥터는 빠르게 스킵하고 보스, 유니크 몬스터, 네임드 몬스터들을 계속 반복해서 사냥해서 아이템을 수급하도록 하자. 또한 레벨 50이 찍히고 블리자드 대미지가 어느 정도 나오면 그때부터는 나이트메어 디아블로, 바알을 계속해서 잡으며 유니크 아이템 수급을 통하여 헬에 진입할 준비를 하자.
4. 후반 진행 팁
- 헬 진입 시 소서리스는 필수로 필요한 룬이 없다. 백작을 반복해서 잡지 말고 안다리엘을 적극 노리도록 하자.
- 모너크(방패)를 획득하여 라주크에게 4 솟을 뚫은 후 반드시 룬워드 영혼을 제작하도록 하자.
- 헬 액트 1 머설리움 던전에는 콜드 내성 몬스터가 없으니 블리자드 소서로 반드시 반복해서 돌도록 하자.
- 머설리움은 TC87인 지역으로 이론적으로 모든 아이템이 전부 드롭될 수 있는 던전이다.
- 레벨이 어느 정도 올랐으면 난해한 몬스터들은 텔레포트로 빠르게 스킵하면서 바알까지 진행해준다.
후반 진행 팁이라곤 사실 없다. 소서리스는 그냥 세다. 그래서 헬 진입 후 머설리움 + 안다리엘을 반복해서 계속 돌아주면서 레벨업과 아이템 수급을 하고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으면 바로 바알까지 직행하면 된다. 중간에 난처하거나 콜드 내성이 있는 곳은 필수가 아니면 텔레포트로 스킵하면서 콜드내성이 없는 몬스터만 처리하면서 쭉쭉 진행해도 전혀 막힘이 없다. 하지만 필수적으로 잡아야 하는 몬스터가 콜드 내성일 경우에는 스태틱 필드로 체력만 깎아놓고 나머지는 용병에게 처리를 맡기도록 한다.
'게임 관련 정보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드루이드(늑드루) 무자본, 맨땅 육성 공략 (0) | 2022.06.03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무자본, 맨땅 바바리안(야만용사) 육성 (0) | 2022.05.12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무자본, 맨땅 육성 팔라딘편(성기사) (0) | 2022.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