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플래그십 SUV 전기차인 GV90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제네시스 SUV 라인업 중 플래그십 모델로 출시될 GV90에 대한 예상 디자인, 출시일, 제원, 플랫폼 등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GV90의 예상 디자인
제네시스의 차기 플래그십 모델인 GV90은 '초대형' SUV 전기차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모델들이 디자인을 보면 G70과 GV70의 디자인, G80과 GV80의 디자인이 흡사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GV90 또한 G90의 디자인을 근거로 추측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상도로 보는 디자인적 특징을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장이 5.2m나 되는 풀사이즈의 전기 SUV로 후륜 구동 비율을 지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네시스의 모델 중 가장 얇은 헤드램프가 탑재되는데, 이 헤드램프 안에는 상하향등과 DRL까지 통합되어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초 정밀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기술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 좌우가 연결된 두 줄의 후면 리어램프는 G90의 후면램프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2. GV90의 플랫폼
GV90의 플랫폼은 차체의 강성과 고성능의 옵션 탑재를 위한 후륜 대형 플랫폼인 E-GMP 플랫폼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현재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해외 고급 자동차 브랜드와도 견주어 밀리지 않는 플랫폼으로 더욱 개선이 되었다고 하며 이는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E-GMP 플랫폼의 적용으로 약 3.3m의 실로 어마어마한 휠베이스가 적용되어 엄청나게 넓은 실내 공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추후 출시될 기아의 EV9과 아이오닉 7도 E-GMP 플랫폼을 공유한다는 루머도 들리고 있습니다.
3. 제원
GV90은 플래그십 모델답게 엄청난 파워트레인과 상당히 고급진 옵션들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제원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GV90은 더블 위쉬본 타입의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더블 위시본은 더 무겁고 비싸지만 좋은 조향과 상당히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며, 후륜 조향 기능 탑재로 성능을 더 보완할 것이라고 합니다.
- 큰 차체에 걸맞은 최소 100 kWh급의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며, 차체의 무게를 줄이고 에너지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차체의 소재를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여 경량화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 경량화와 높은 성능의 배터리 탑재로 600km 가까운 주행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 출력은 600마력 가까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출시될 EV9의 제로백이 5초대인 것으로 볼 때, 제로백은 그와 비슷하거나 이보다 조금 더 뛰어날 듯합니다.
- FOD(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구매 가능) 서비스, V2G 기술(전기차의 배터리를 전력망과 연결하는 기술로, 여분의 에너지를 판매하거나 다른 곳에 이용할 수 있는 기술) 등이 탑재되어 실용성도 챙겼습니다.
- 조건부 자율주행인 레벨 3 자율주행 모드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4. 예상 출시일 및 예상 가격
- KIPRIS에 보면 이미 GV90은 상표권이 등록되어 있어 출시는 확정입니다. 다만 2023년에 공개가 된다고 하긴 하지만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많은 전문가 들은 2023년 출시는 확률이 희박하다고 합니다. 대부분 2024년 하반기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제네시스 라인업의 가격을 보면 세단보다 SUV의 가격이 조금씩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90이 현재 9천만 원으로 시작하여 추가 옵션이 붙으면 1억 중후 반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GV90은 이보다 더 높은 가격이 책정될 것은 거의 확실시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GV90 출시 가격은 1억 이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